대전성서침례교회

전체 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이전 페이지 이동 홈 화면 바로가기
판단력
운영자 2024.8.8 조회 66

 

                               판단력을 주시옵고 

(시72:1-5)
1하나님이여 주의 판단력을 왕에게 주시고 주의 공의를 왕의 아들에게 주소서2그가 주의 백성을 공의로 재판하며 주의 가난한 자를 정의로 재판하리니3의로 말미암아 산들이 백성에게 평강을 주며 작은 산들도 그리하리로다4그가 가난한 백성의 억울함을 풀어 주며 궁핍한 자의 자손을 구원하며 압박하는 자를 꺾으리로다5그들이 해가 있을 동안에도 주를 두려워하며 달이 있을 동안에도 대대로 그리하리로다

말씀과 묵상
시편 72편은 솔로몬의 시입니다. 시라고 하기보다는 기도문이라 말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다윗을 이어 유대 통일국가의 3대 왕으로 추대된 솔로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다윗왕의 통치를 이어가고, 넘어서는 것이었습니다. 이미 선왕인 다윗왕을 경험한 백성들에게 솔로몬은 다윗왕과 동일하면서도 다윗왕을 능가하는 왕으로서의 권위와 능력이 모두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솔로몬은 하나님께 능력을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자신의 능력으로 왕이 되어 백성들을 다스리기에는 부족한 그였음을 그는 알고 하나님의 능력을 구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이 임할 때 공의롭고 안정된 통치가 이루어질 수 있음을 그는 알았습니다. 그러한 왕과 국가에게 평강은 임하고 가난한 백성의 억울함은 풀어지고 궁핍한 백성은 빈곤을 면하는 은혜가 내려지고 포악한 자에게는 적절한 심판이 내려질 것을 본문은 말씀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주님의 통치가운데 평안이 대대로 이어지길 기도했습니다.

기도
주님,
주님의 지혜와 능력을 이 나라, 이 민족의 지도자와 위정자들에게 내려주옵소서. 평강과 안정 속에 가난하고 억울한 자가 없게 하시고 불법을 이루는 이들에게 공의를 베풀어 주옵소서. 모든 세대에게 희망과 소망을 주시고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고 누리고 전하는 나라되게 하옵소서.
모든 지도자들에게 주의 능력을 주셔서 자의가 아닌 주님의 지혜로 일들을 감당하며 행사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지혜를 사모하는 모든 이들에게, 모든 종들에게, 모든 일꾼에게 내리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댓글 0
상단으로